참여자 모집 웹자보
수원--(뉴스와이어)--재단법인 지속가능경영재단(이하 지속가능경영재단)과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 유한회사(이하 싸토리우스)가 ‘미래내일 일경험사업(ESG지원형)’을 통해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인재 양성에 나선다.
지속가능경영재단은 15일 ‘미래내일 일경험사업(ESG 지원형) - 바이오헬스케어 온보딩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며, 기업이 ESG 실천을 위해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함으로써 청년들이 취업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바이오헬스케어 온보딩 프로그램’은 지속가능경영재단과 싸토리우스가 공동 운영하며, 2022년부터 3년간 진행된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의 후속 프로그램이다.
올해 프로그램은 제약바이오 기업에서 요구하는 신입 직원의 역량을 기르는데 초점을 맞추어 △기초역량 강화 △바이오 특화 교육 △팀빌딩 프로젝트 △최종 성과발표대회(기업 소개 박람회) 등으로 구성된다. 참여자는 단순한 이론 교육을 넘어 제약바이오 기업의 생산공정을 직접 체험하며, 직무에 필요한 ESG 관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설계됐다.
특히 바이오 특화 교육은 7~8월 동안 제약바이오 기업인 싸토리우스가 직접 운영하며, 현업에서 사용하는 장비를 활용해 현업 전문가가 교육을 진행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올해도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현업 강사 발굴 및 프로그램 기획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지난해 ‘바이오헬스케어 온보딩 프로그램’은 계획 인원 대비 267%의 모집률과 90%의 수료율을 달성했으며, 참여자 만족도는 10점 만점에 9.3점, 직무역량 향상도는 10점 만점에 8.8점을 기록하는 등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 올해도 바이오헬스케어에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
모집 인원은 100명이며, 제약바이오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만 15세 이상 34세 미만의 이공계 대학 재학·졸업생이 지원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5월 7일(수)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서류(1.5배수 선발)와 대면 심사를 통해 참여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인원에게는 1인당 약 850만원 상당의 교육비가 전액 지원되며, 교육 기간 숙식 및 통학을 위한 지원금으로 최대 150만원이 지급된다.
참여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지속가능경영재단 홈페이지(www.sefund.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참여 신청 링크: https://go.sefund.kr/ESG4APPLY
지속가능경영재단 소개
지속가능경영재단은 미래세대와 오늘날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미래 지향적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실천하며, 모두의 평화와 지속가능한 사회를 꿈꾸는 시민이 중심이 되는 비영리 민간 재단법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