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닉스, 2학기 비대면 수업 운영 대학교수 위한 무료 교육 제공

콘텐츠 제작, Zoom 실시간 강의 등 기초에서 고급 과정까지 전문 교육 연구원과 함께 실시간 화상강의로 진행
“온라인은 필연” 코로나19 사태로 전환점 맞은 대학들

2020-09-01 10:30 출처: 자이닉스

Ontact Teaching 웨비나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01일 -- 자이닉스가 2학기 비대면 수업 운영 대학교수들을 위한 무료 교육을 제공한다.

코로나19(COVID-19) 확산 우려가 다시금 커져가는 가운데 일부 대면 수업 계획을 세웠던 대학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적용되며, 교육부가 비대면 수업 확대를 권고한 만큼 2학기에도 온라인 수업 병행 운영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대학들의 고민을 덜기 위해 에듀테크 솔루션 전문 기업 자이닉스(대표 유선형)는 2학기 수업 준비 운영을 위해 교수자를 대상으로 하는 무상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전면적으로 제공해 호평을 받고 있다.

기존에는 개강 전 교수자 워크샵 형태의 대면 교육을 진행하고 신학기를 준비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며, 온라인 학습 관리 시스템을 이용한 수업 운영하는 교수자들은 소수의 인원에 한정돼 있었다. 그러나 올해 초 코로나19로 급작스럽게 다수의 교수자가 온라인 수업을 운영해야 하는 상황을 맞닥뜨리게 되어 빠르게 강의 영상 제작이나 화상 교육, 온라인 수업 운영에 대한 교수자 교육 수요가 함께 늘어나게 됐다.

◇자이닉스, 온택트 시대에 걸맞은 통합적 솔루션 제공

자이닉스는 온라인 수업에 필요한 강의 콘텐츠 제작과 편집, 콘텐츠 관리, 학습 관리 등 온라인 수업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갖추고 있어 코로나19 상황을 맞은 대학 고객들이 빠르게 대응 태세를 갖추도록 방안을 제시해왔다. 아울러 화상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 Zoom 솔루션에 대해서도 교육용 라이선스를 학교 기관 단위 도입이 수월하게 공급 파트너 역할을 하며 국내 Zoom 사용자 지원 센터를 빠르게 갖추어 대응한 바 있다.

◇교육 프로그램, 실시간 질의응답 가능한 웨비나, 맞춤형 온라인 코스 등 다양

올해 초 자이닉스는 이런 솔루션 제공뿐만 아니라 온라인 수업이 대폭 확대되면서 생소한 수업 방식을 습득해야 하는 교수자들을 대상으로 화상교육과 지식 채널 형태의 교육을 빠르게 제공해 왔으며, 7월 말부터는 참여자들과 소통이 가능한 웨비나 형식까지 주제별로 확대 편성해 운영해오고 있다.

7월 중순부터는 2학기 대응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강의 영상 제작과 LMS 활용, 화상강의 수업 운영 등 전반에 걸친 커리큘럼을 구성해 9월 중순까지 2개월간의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개강 직전인 8월 중순 이후부터는 대규모 인원도 참여 가능한 형태로 증설 운영을 하고 있다.

웨비나 형식 이외에도 Knowledge Base(이하, K-Base) 웹사이트에 동영상, 문서, 도움말형 가이드 등의 수업 운영에 필요한 노하우를 담아 통합적 지식 센터로 개설했으며, 별도 회원가입 없이도 누구나 모든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강의 코스를 구성해 원하는 과정을 선택적으로 수강 신청하고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 공개된 교육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교별 맞춤 코스 구성이 필요할 경우 별도 단독 코스를 구성하여 이수하도록 하고 있다. 교수자들의 활용 여부를 체크할 수 있어, 많은 학교에서는 이를 교수자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도 활용하고 있다.

◇참여 대상을 고객사에 국한하지 않고 확대 개방

자이닉스의 교육 프로그램은 교수자 이외에도 학내 운영 인력 증원에 대비해 신규 운영자 교육을 포함하고 있으며, 자이닉스 솔루션 도입 고객에 국한하지 않고 필요 시 누구나 신청 가능하도록 개방하여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진행되는 웨비나는 모두 녹화해 일정 상 참여가 어려울 경우나 이미 참가한 사용자가 다시 시청할 수 있도록 VOD 형태로 K-Base 지식 공유 채널에 공개 게시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 참여 현황과 피드백

현재까지 30여 대학의 온라인 수업 운영 담당자와 교수자 1000여 명 이상의 사용자가 참석했으며, 2학기 시작 전후로 참가자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웨비나에 참여했던 K대학의 한 교수자는 “온라인 수업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체계적으로 전달해주어 고민이 많이 해소됐다”며 “찾아볼 수 있는 영상도 참고가 됐지만 직접 질의응답이 가능한 실시간 웨비나가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남겼다.

9월 중순 이후에는 학기 중 단계적 운영 과정상에 필요한 온라인 과제/시험 운영, 출결 관리, 성적 산출 등 시즌 별 테마별 교육을 신설해 운영 예정이다.

2학기 온라인 수업 운영을 위한 웨비나 신청은 웹사이트(https://kbase.learningx.kr/)에서 가능하다.

자이닉스 개요

에듀테크 전문 기업 자이닉스(대표 유선형)는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러닝 플랫폼인 캔버스를 국내 최초로 도입해 국내 교육 환경에 맞게 로컬라이징하고 보완, 최적화한 LearningX 러닝 플랫폼을 출시해 국내 유수 대학에서 이미 도입해 사용 중이다. 자이닉스는 약 20년 간 국내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개발하며 축적한 노하우를 활용해 국내 교육 환경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각종 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 및 학습관리요소를 추가 개발 보완 장착함으로써 글로벌 LMS플랫폼인 캔버스가 지닌 한계를 극복하고 국내 운영을 위한 최적의 시스템 기술 환경을 완비했다. 코로나19 시즌에는 Zoom의 국내 교육용 라이선스 리셀러로서 화상 교육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xinic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