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AG 보고서: 여행자 약 70%, 향후 6개월 내 국제 항공여행 계획

항공업계, 소통∙안전∙예방조치 우선순위 지속 정비로 신뢰 회복, 재건해야

2020-10-07 16:50 출처: OAG

런던--(뉴스와이어)--여행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세계 선도 기업 OAG가 여행자 신뢰에 대한 최신 보고서 ‘코로나19 복구: 승객 탑승 재개(The COVID-19 Recovery: Getting Passengers Back on Board)’를 6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OAG의 여행 앱 플라이트뷰(flightview) 사용자 40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글로벌 서베이 결과를 기초로 작성됐다.

전반적으로 비행 중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두려움은 미온적 수준인 것으로 조사됐으며 소비자 대부분이 항공 여행에 개방적인 태도를 보였다.

· 응답자의 69%는 향후 6개월 이내에 국제 항공 여행을 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으며 79%는 국내 항공 여행을 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 여행에 대한 열망은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에서 보다 뚜렷이 감지됐다. 두 세대 모두 여행 일정을 조정하는 경향이 덜하며 다른 소비자군에 비해 국내 여행에 대한 바람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 응답자의 약 3분의 1은 여행 습관을 유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변경할 의향이 없다고 답했다.

· 여행자의 76%가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항공편과 공항에서 취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안전 조치라는 데 동의했다. 다음으로는 청소 방식 개선이 꼽혔다.

존 그랜트(John Grant) OAT 수석 애널리스트는 “특히 젊은 층을 필두로 한 대부분 소비자가 적절한 상황에서 여행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며 “두려움이 없다는 것은 확실히 놀라운 대목이며 시장 회복의 좋은 징조”라고 분석했다. 이어 “물론 완전한 회복은 전 세계가 팬데믹에 얼마나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지와 여행 제한이 안전하게 해제되는 시기에 달려 있다”고 밝혔다.

10점 척도에서 소비자의 절반 이상이 여행 중 코로나19 감염 우려에 대해 5점 이하를 택했으며 21%는 두려움이 없다고 답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OAG는 공항 이전의 과정을 포함한 전 과정에서 실시간 정보 공유가 여행자 신뢰 구축에 여전히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예를 들어 검색 및 예약 과정 중 소비자 대다수는 항공편 및 호텔 객실 현황(61%), 목적지의 코로나19 감염률(53%)에 대한 실시간 업데이트와 예측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보다 자세한 분석 결과는 보고서 전문(https://bit.ly/36IpoUW)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 링크에서 변경된 여행 제한 및 서류 요구 사항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flightview.com/traveltools/visas.asp.

OAG 개요

OAG는 전 세계에 여행 데이터를 제공하는 선도 업체로서 1929년 이래 항공 여행 생태계의 성장과 혁신을 촉진해왔다.

OAG는 영국에 본사를 두고 미국, 싱가포르, 일본, 리투아니아, 중국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oag.com) 참조, 또는 트위터(@OAG Aviation) 팔로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0600567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oag.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