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리, 지리 PaaS ‘ArcGIS 플랫폼’ 출시

개발자들을 위한 종합 위치 서비스와 데이터, 매핑 툴 제공

2021-01-28 15:50 출처: Esri

레드랜즈,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글로벌 위치 정보 업계를 선도하는 에스리(Esri)가 앱과 비즈니스 시스템, 제품에 위치 성능을 통합하고 싶어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지리 서비스형 플랫폼(PaaS)인 ‘ArcGIS 플랫폼(ArcGIS Platform)’을 출시한다고 27일 발표했다.

ArcGIS 플랫폼을 활용하면 개발자 입맛에 맞는 API와 웹 프레임워크를 통해 에스리의 강력한 위치 서비스를 직접 지원받을 수 있다.

잭 데인저몬드(Jack Dangermond) 에스리 설립자 겸 사장은 “ArcGIS 플랫폼을 통해 자체적으로 제품을 구축하거나 기존 소프트웨어에 에스리 서비스를 통합할 수 있다”며 “ArcGIS 플랫폼은 서비스형 플랫폼이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쉽게 지리 기술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데이비드 카델라(David Cardella) 에스리 제품부 총괄은 “ArcGIS 플랫폼 출시로 개발자들이 고급 콘텐츠와 기능을 앱에 손쉽게 접목할 수 있게 됐다”며 “예산을 초과하는 일 없이 출시 시간을 단축해 거대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ArcGIS 플랫폼은 개발자 및 앱의 규모에 맞춰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동일한 프레임워크와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벤 브랜틀리(Ben Brantly) 세일즈포스(Salesforce) 제품부 부사장은 “세일즈포스와 에스리의 파트너십이 ArcGIS 플랫폼 통합으로 이어져 기쁘다”며 “사용 준비를 마친 에스리의 베이스맵(basemap) 콜렉션은 시각화 기법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데이터 이해도를 높일 해법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이어 “ArcGIS 플랫폼을 활용하면 에스리의 위치 기반 부가 서비스는 물론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ArcGIS API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세일즈포스가 세일즈포스 맵(Salesforce Maps)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가치를 계속 드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에스리는 오늘 개최되는 온라인 이벤트에서 ArcGIS 플랫폼을 공개한다. 클라우드 기반 드론 관리 업체 에어스페이스 링크(Airspace Link)와 세일즈포스가 이벤트에 참여해 에스리의 PaaS 기술 활용 방법을 논한다.

에어스페이스 링크를 공동 설립한 미카엘 힐랜더(Michael Healander)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현지 데이터를 접목한 에스리의 인구·지리 부호화 서비스는 안전하고 유연하게 드론을 조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매진하는 에어스페이스 링크에게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에스리의 오랜 파트너인 SAP도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한다. 이르판 칸(Irfan Khan) SAP 플랫폼·기술부 사장은 “에스리 ArcGIS 플랫폼의 위치 서비스는 SAP의 클라우드 소비 모델을 통해 노출될 것”이라며 “SAP의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Business Technology Platform)은 이상적인 통합 지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실시간 비즈니스 데이터와 지리 공간 정보를 결합한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자들이 좀 더 쉽게 제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에스리는 ‘2020년 2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위치 정보 플랫폼(The Forrester Wave™: Location Intelligence Platforms, Q2 2020)’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ArcGIS 플랫폼이 저비용 고품질 위치 서비스를 선사하는 방식과 에스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go.esri.com/Platform-Learn-Mo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스리(Esri) 개요

지리정보시스템(GIS) 소프트웨어와 위치 정보, 매핑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에스리(Esri)는 고객이 데이터의 잠재력을 십분 활용해 운영 및 사업 실적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드랜즈에 설립된 에스리의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35만여 개 기업과 미주, 아시아 태평양, 유럽, 아프리카, 중동의 20만개 이상의 기관에 구축돼 있다. 에스리는 포춘 500대 기업, 정부기관, 비영리 단체 및 대학을 포함해 6개 대륙 100여 개 국가에 파트너 및 현지 배급업체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리 공간 정보 기술에 대한 선구적 노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 사물인터넷(IoT), 첨단 분석을 위한 최첨단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다. 웹사이트(esri.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2021 Esri. 저작권 소유. Esri, 에스리 지구 로고, ArcGIS, The Science of Where, esri.com, @esri.com은 에스리가 미국, 유럽공동체 또는 기타 특정 관할구역에서 소유하고 있는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상표다. 이 보도자료에 기재된 기타 회사명 및 제품명, 또는 서비스는 해당 상표 소유권자의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상표일 수 있다.

추가 인사말

테오 앙겔로풀로스(Theo Angelopoulos) 오토데스크(Autodesk) 인프라사업전략·마케팅부 총괄은 “에스리의 위치 서비스는 오토데스크와 쉽게 통합된다”며 “에스리와 오토데스크는 업계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고 말했다.

조지 마스타카스(George Mastakas) 씨티웍스(CityWorks) 엔터프라이즈솔루션·기업파트너십부 부사장은 “에스리의 새로운 위치 플랫폼을 통해 휠씬 더 많은 서비스를 좀 더 유연하게 지원받아 씨티웍스의 제품이 의미를 더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가네트플레밍(Gannett-Fleming, Inc.) 계열사인 지오디시전스(GeoDecisions)의 수석부사장인 브라이언 스미스(Brian J. Smith)는 “지오디시전스는 신뢰성이 높고 규모 조정이 용이한 에스리의 서비스 덕분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존 굴라시안(John Goolgasian) 지오스파크 애널리틱스(Geospark Analytics) 최고운영책임자는 “에스리의 유연하고 빠르며 다양한 매핑·이미지 레이어는 우리 고객들에게 위험 평가에 대한 전례 없는 통제력을 선사한다”고 설명했다.

스티브 멀버리(Steve Mulberry) GI싱크(GISinc) 지리 정보 혁신 전략가는 “GI싱크는 에스리의 위치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유연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왈리드 아부 차크라(Walid Abou Chacra) 카티브 앤 알라미(Khatib & Alami, K&A) 전력부 총괄은 “K&A는 에스리의 위치 서비스가 제공하는 매끄러운 기능에 힘입어 회사 솔루션과 클라이언트 비즈니스 워크플로우에 위치 정보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통합, 고객 경험을 끌어올리고 있다”고 밝혔다.

크리스 에어펠딩(Chris Erpelding) 파워 엔지니어스(POWER Engineers) GIS컨설팅부 총괄은 “유틸리티의 네트워크를 최적화해 미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에스리의 프리미엄 위치 서비스를 강력 추천한다”고 말했다.

제이 스틴슨(Jay Stinson) 슈나이더 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 디지털그리드자산관리부 부사장은 “에스리 위치 서비스를 활용하면 유틸리티 네트워크의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하는 세계 정상급 솔루션을 마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인 브래밍 앤더슨(Signe Bramming Andersen) 시밀릭스(Similix) 사업개발부 총괄은 “새로운 ArcGIS 플랫폼의 아키텍처를 이용하면 고객들에게 첨단 공간 기능을 임베딩한 솔루션을 그 어느 때보다 빠르고 손쉽게 전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담 톤킨(Adam Tonkin) SSP 이노베이션즈(SSP Innovations) 최고기술책임자는 “에스리의 위치 서비스는 SSP 이노베이션즈의 프로그램과 제품에 유연성을 선사해 우리 고객을 위한 GIS 가치를 드높인다”고 말했다.

카르테그래프(Cartegraph) 최고경영자는 “실내와 실외, 지상과 지하를 막론한 모든 인프라 자산의 생산 수명을 최적화하기 위해 매진하는 카르테그래프에게 에스리의 위치 서비스는 없어서는 안 될 서비스”라고 밝혔다.

존 브룩스(Jon Brooks) 버티GIS(VertiGIS) 최고경영자는 “지오코텍스(Geocortex)로 현장에서 사용할 고정밀 앱이나 직원들의 입맛에 맞는 도구를 모두 구비한 현대적 매핑 앱을 원하는 고객들은 지오코텍스와 ArcGIS 플랫폼을 통해 다음 단계의 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12700505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