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연방경제기술부 주최 ‘2021 한독 헬스케어 비즈니스 교류회’ 개최

10월 5일~19일까지 비즈니스 교류회 참여 기업·기관 모집

2021-09-14 16:00 출처: 오랑앤오랑

독일연방경제기술부

서울--(뉴스와이어)--독일연방경제기술부(이하 BMWi)에서 독일 기업의 시장 개발 지원의 일환으로 글로벌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이 프로젝트의 주요 목표는 한국과 독일 기업 간의 비즈니스 관계가 시작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며, 2021년 한국 의료 부문에서 한독 협력 착수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독일의 trAIDe와 한국의 오랑앤오랑을 각각 위탁 기업으로 지정했다.

이번 행사는 바이오 의약 및 의료기기 등 의료 부문에 있어서 양국 간 협력을 심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BMWi는 이를 위해 의료 부문, 특히 생명 공학 및 약학 부문에 있어 한국 지역 협회, 조직 및 기업의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

오랑앤오랑은 BMWi를 대신해 1월부터 독일 기업에 제공하기 위한 시장 조사 보고서, 한국 비즈니스 문화에 사전 세미나, 한국 기업 조사 및 사전 DB 작업 등을 진행했으며, 최종 선발된 12개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각각 세미나를 가져왔다.

2014년부터 프랑스 그르노블알프스 메트로폴 산하 투자청의 한국사무소를 맡고 있는 오랑앤오랑은 참관단 및 기타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서 기술 기반 기업의 네트워킹 및 사업 개발을 수 차례 진행한 바 있다.

코로나19 특수 상황으로 인해 전체 일정은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독일에서는 12개 유망기업을 선정했으며, 2021년 10월 5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 세미나, 기업 간 회의, 가상 투어(클러스터, 대표 의료기관)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웹사이트에서 12개 독일 기업의 관련 자료 및 영상을 열람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원하는 기업과의 회의 날짜 및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참여 기업에 대한 추가 정보는 오랑앤오랑으로 개별 연락해 받아볼 수 있으며, 10월 6일 열리는 세미나는 선착순 무료 등록이 진행 중이다.

오랑앤오랑 개요

오랑앤오랑은 국제 비즈니스 관계 및 글로벌 사업 개발 컨설팅 회사이다. 2014년부터 프랑스 그르노블 알프스 메트로폴에서 지정한 그르노블 알프스 투자청의 공식 한국 컨설팅 사무소이며, 한국 스타트업 및 기업의 그르노블 진출 및 판로 개척과 관련한 다양한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