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라이브커머스 제작 플랫폼 ‘문래라이브’ 사업 본격화한다

2021-10-21 15:07 출처: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21일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라이브커머스 제작 대행 서비스인 ‘문래라이브’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문래라이브는 GS리테일이 홈쇼핑 사업으로 축적한 방송 제작 역량을 활용해 전문적인 라이브커머스 콘텐츠가 필요한 사업자를 위한 브랜드 전문 제작 서비스다.

문래라이브의 서비스 범위는 △방송 콘텐츠 기획 △연출 △영상아트 △진행자 △채팅지원 △송출 기술 등 라이브커머스와 관련한 거의 모든 영역을 대상으로 한다.

대부분의 라이브커머스 제작 대행사들이 단순히 촬영 장비 대여와 장소 제공 등 공유 경제 서비스 수준에 머무는 것과 달리, 문래라이브는 토털 서비스를 표방하며 확실한 차별성과 전문성을 추구한다. 이 때문에 통상 1인이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방송이 아닌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라이브커머스 제작 니즈가 있는 주요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다.

성과는 이미 나오고 있다. 올해 3월부터 문래라이브의 시범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P&G, 필립스, 대상, 동아제약 등 대형 브랜드 고객사를 확보하는 한편 국내 전문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쿠팡 등 국내 주요 라이브커머스 채널로 송출하며 제휴도 확대해 사업 본격화 채비를 마쳤다.

또한 GS리테일이 운영 중인 라이브커머스 채널 샤피라이브와 GS프레시몰 등을 통해 더욱 다양한 채널로의 동시 송출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문래라이브를 통한 1회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 3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 브랜드도 나오며, 시범 서비스 시행 이후 추가 방송 제작을 의뢰하는 업체도 10여 곳에 이르고 있다.

이상우 GS리테일 D2C 사업팀장은 “30여 년 가까이 키워온 홈쇼핑 방송 역량을 담아 브랜드와 상품의 핵심 구매 요인을 최적의 연출로 풀어내 고객사를 만족시키는 신사업으로 문래라이브를 성장시키고자 한다”며 “이커머스 업계의 새로운 화두인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문래라이브가 전문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