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TENCEL™, CLO와 파트너십을 맺은 RED CARPET GREEN DRESS™(RCGD)가 올해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의 우승자를 발표했다.
21세 이상의 기성·신진 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했던 올해 참가자들은 콘테스트의 마지막날인 2021년 8월 23일 전까지 지속 가능한 레드카펫 디자인에 대한 각자의 디지털 스케치를 제출했다.
수지 아미스 캐머런(Suzy Amis Cameron, RCGD 설립자), 해럴드 베그호스트(Harold Weghorst, 렌징 AG 글로벌 마케팅&브랜딩 부사장), 미케일라 엘랭거(Micaela Erlanger, 셀러브리티 패션 스타일리스트) 그리고 아브리마 얼위아(Abrima Erwiah, Studio 189 공동 창립자)로 이뤄진 글로벌 콘테스트의 심사위원단은 드레스와 수트 디자인 하나씩을 각각 우승작으로 선정했다.
Red Carpet Green Dress, TENCEL™, CLO, 심사위원단은 다음 두 명의 우승자를 발표했다.
◇우승자 : 후쿠다 유리코, 지홍 벤저민 코
일본 태생으로 영국에 기반을 둔 후쿠다 유리코는 올해 콘테스트의 여성복 부문 우승자로 선정됐다. 현재 영국 런던 리젠트 대학교 재학생인 후쿠다 유리코는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한 굳은 믿음이 있다.
후쿠다 유리코는 “디자인을 통해 나를 표출하는 것은 명상과도 같다. 우리의 마음과 예술은 진정 서로 연계돼 있고, 우리의 정신 건강에 양방향적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패션은 하나의 예술이고 또 나는 우리의 몸과 마음을 컨트롤할 힘이 있다고 믿는다. 지속 가능한 패션은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는 컷들과 내구성, 자연의 자원 그리고 이미 알려진 건강상의 이익과 같은 것들의 중심으로 이뤄지며, 이는 럭셔리를 선보이는 아주 특별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지속 가능성은 우리 모두를 위한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새롭고도 신나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이 콘테스트가 RCGD×TENCEL™×CLO Virtual Fashion이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인식을 향상하는 무대라고 생각하고, 나 또한 이 굉장한 여정의 일부가 될 수 있어 매우 영광”이라고 말했다.
싱가포르 기반의 패션, 직물 그리고 제품 디자이너인 지홍 벤저민 코는 이번 콘테스트의 남성복 부문 우승자다. 그는 싱가포르 폴리테크닉 대학 재학 시절의 디자인에 대한 여정을 시작했다.
지홍 벤저민 코는 “나는 2016년 지속 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다학제적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인 The Material Atelier by 本 (BEN)을 만들었고, 지역 아티스트들과 함께 지속 가능하고, 웨어러블한 예술을 만들기 위해 협업했다. 우리의 목표 가운데 하나는 그들의 옷에 어떤 재료와 디자인이 사용됐는지 영상을 통해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다. 론칭 이후 우리 아틀리에는 몇 가지 제품을 제작했고, 그 가운데 하나는 2019년 싱가포르 크리에이터 어워드 대회에서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나는 우리의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한 비전을 나누기를 기대하며 RCGD 에 참가했다”고 말했다.
우승자들에게 채택된 두 디자인은 TENCEL™과 협업 그리고 CLO의 후원으로 지속 가능한 에코-쿠튀르 직물을 이용해 2022년 초반에 생산될 예정이다.
두 디자인은 로스엔젤레스의 주요 지속 가능성 지지자들을 위한 전시회의 일부로 선보일 예정이다. 두 우승자는 상금 수여와 더불어 전 세계 지속 가능성 패션 및 엔터테인먼트 관객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우승자들은 또 RCGD 최고 경영자(CEO) 사마타 패틴슨(Samata Pattinson)에게 경영 멘토 수업을 받을 예정이며, RCGD의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는 지원을 받을 것이며 새로운 경력을 위한 창의적 도움도 받을 예정이다.
◇사마타 패틴슨(Samata Pattinson), Red Carpet Green Dress CEO
사마타 패틴슨은 “올해의 우승자들이 우리와 함께 지속 가능한 패션의 세계로 신나는 여정을 함께 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이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는 더 배우고 싶고, 또 더 몰두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기회다. 전 우승자로서 우승자들에게 어떤 훌륭한 기회들이 주어지는지 잘 알고 있고, 후쿠다 유리코와 지홍 벤저민 코가 지속 가능성의 세계에서 어떻게 성장하고 또 자리잡아 나가는지 정말 보고싶다”고 말했다.
◇해럴드 베그호스트(Harold Weghorst), 렌징 AG 글로벌 마케팅&브랜딩 부사장
해롤드 베그호스트는 “유리코와 벤저민은 탄소 발자국을 줄여 다른 사람들의 삶을 더욱 나아지게 만드는 목표로 하는 아름답고 우아한 디자인으로, 지속 가능성에 대한 강력한 그들의 입장을 전달했다. 우리는 이들을 충분한 자격이 있는 우승자들로 발표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지난해 우승자들과 마찬가지로 유리코와 벤저민은 그들의 창조물에 지속 가능성과 창의성을 함께 포괄해 앞으로 젊은 패션 디자이너들의 동경의 대상이 될 것이다. 두 디자이너 모두 장래가 촉망하고, 나도 우승자 각자가 모두 패션 산업계에서 어떻게 커리어를 성장시켜 나가는지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사이먼 킴(Simon Kim), CLO Virtual CEO
사이먼 킴은 “유리코와 벤저민은 우리 CLO Virtual Fashion에서 추구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매우 선구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창조해냈다. 우리는 우승자 각자가 어떻게 디자인 커리어를 발전시키는지 기대하겠으며, 신생 디자이너들이 패션 산업계를 더 지속 가능한 산업으로 만들어 나가는 데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독려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상
·우승자 디자인은 제작돼 2022년 Red Carpet Green Dress Pre-Oscars Gala에서 실제 착용돼 선보여질 예정
·RCGD Evening of Sustainable Innovation에 참가하는 지속 가능성 리더 및 이노베이터에게 우승자의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
·금전적 포상
·RCGD 캠페인 설립자인 수지 아미스 캐머런(Suzy Amis Cameron)과 독대
·RCGD CEO인 사마타 패틴슨(Samata Pattinson)과 경영 멘토링 수업
·확장된 RCGD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새로운 네트워킹 기회
·특별 요청에 의한 인터뷰 진행
·자세한 정보 및 이미지는 Lois@In-Addition.com로 문의하면 된다(보도자료와 관련된 사진들은 이 곳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Red Carpet Green Dress™ 개요
Red Carpet Green Dress™ (RCGD)는 여성 주도의 글로벌 체인지 메이킹 활동 단체다. 2009년 수지 아미스 캐머런(Suzy Amis Cameron)에 의해 구상된 RCGD는 사회적 영향력, 제조자의 공정하고 인도적 대우, 투명한 공급망, 재활용 및 생분해성 재료들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원단과 같은 부분에 중점을 둔 노웨이스트(no-waste)적 접근을 통한 친환경적 의류를 제작하도록 전 세계 디자이너들에게 도전의식을 심어준다. 개시 이후 본 캠페인은 브랜드 협업, 인턴십, 지식 공유 플랫폼과 학생들을 위한 교육적 경험과 같은 부분을 포함시킬 수 있을 정도로 성장했고, 캠페인의 소관 또한 계속해서 확장되고 있다. 루이비통(Louis Vuitton), 비비안 웨스트우드(Vivienne Westwood), 아르마니(Armani), 엘리 삽(Elie Saab), 스와로브스키(Swarovski), 크리스티안 시리아노(Christian Siriano), 불가리(Bulgari), 던힐(Dunhill) 그리고 레포메이션(Reformation)과 같은 유명 패션 브랜드들도 케이틀린 데버(Kaitlyn Dever), 레아 세이두(Léa Seydoux), 소피 터너(Sophie Turner), 에마 로버츠(Emma Roberts), 라키스 스탠필드(LaKeith Stanfield), 카밀라 알베스(Camila Alves) 그리고 나오미 해리스(Naomie Harris)와 같은 셀럽을 대표자로 내세워 지속 가능한 레드 카펫 웨어를 실현 시키기 위한 디자인 캠페인 계획에 동참했다. RCGD는 Vanity Fair, W Magazine, People, The Hollywood Reporter, WWD, Washington Post, Harper′s Bazaar, VOGUE, Refinery29, The Guardian, ELLE, LA Times, The New York Times, InStyle 등과 같은 매체에 실리기도 했다.
CLO 버추얼 패션(CLO Virtual Fashion) 개요
CLO 버추얼 패션(CLO Virtual Fashion)은 2009년에 설립된 다국적 테크 기업이다. 15년 이상의 의류 시뮬레이션 관련 연구와 개발로 CLO 버추얼 패션은 최첨단의 3D 의류 시뮬레이션 알고리즘을 통해 디지털 의류와 관련된 모든 구성 요소를 디지털적으로 병합, 통합, 융합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3D 의류 디자인 소프트웨어, 디지털 에셋 관리 및 디자인 개발 협업 플랫폼부터 전자 상거래의 가상 피팅과 같은 소비자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CLO Virtual Fashion의 제품과 서비스는 상호 연결돼 고객과 사용자에게 더 통합된 경험을 제공한다. 제품으로는 의류 디자이너 및 브랜드를 위한 3D 디자인 소프트웨어인 CLO, 게임 및 애니메이션 회사의 캐릭터 아티스트를 위한 3D 디자인 소프트웨어인 Marvelous Designer, 가상 의류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및 아카이빙 플랫폼인 CLO SET, 그리고 패션 크리에이터 및 오픈 마켓플레이스를 위한 글로벌 커뮤니티인 CLO-SET Connect가 있다. CLO Virtual Fashion은 뉴욕, 뮌헨, 로스앤젤레스, 마드리드, 서울, 상하이, 홍콩, 방갈로르, 도쿄에 지사를 둔 글로벌 기업이다. 더 많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텐셀(TENCEL™) 개요
렌징 그룹이 보유한 TENCEL™은 의류와 가정용 섬유 제품에 적용되는 섬유 전문 브랜드다. TENCEL™제품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지속 가능성, 기능적 혜택, 자연스러운 편안함 측면에서 새로운 진보적인 발전을 이뤘으며, 차별화한 일상 제품이나 용도에 맞춰져 있다. TENCEL™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TENCEL™액티브, TENCEL™데님, TENCEL™홈, TENCEL™이너웨어, TENCEL™ Luxe와 TENCEL™ Footwear을 포함한다. ‘생분해성’ 성분의 식물성 섬유일 TENCEL™모달과 TENCEL™ 리오셀 섬유는 직물의 통기성을 높이고, 정전기를 최소한으로 줄여준다. TENCEL™ 모달과 리오셀 섬유로 만들어진 직물은 피부에 닿았을 때 오랫동안 유지되는 부드러움을 갖추고 있으며, 뚜렷한 색상이 오래 유지된다. TENCEL™ 리오셀 섬유는 다양한 섬유물과 혼합이 가능해 다양한 용도 및 형태로 구현이 가능하다. 덧붙여 TENCEL™ 리오셀 섬유는 수불 관리를 통해 효과적으로 수분을 흡수할 수 있다. 또 리오셀 생산 공정 가운데 고급 직물을 위한 매우 정교한 필라멘트인 TENCEL™ Luxe 브랜드의 리오셀 필라멘트가 생산되며, 굉장히 부드러운 질감을 갖추고 있다. 높은 탄력성을 자랑하는 TENCEL™ 모달 섬유는 자연적으로 부드러운 질을 갖춘 섬유의 작물을 강화한다. 다양한 디자인의 가능성을 제공하는 TENCEL™ 모달 섬유는 기존의 기계를 사용해 타 섬유들과 혼합되고, 가공돼 천의 부드러움과 편안함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TENCEL™ 브랜드에 사용되는 섬유는 ‘렌징 목재 및 펄프 방침(Lenzing Wood and Pulp Policy)’에 따라 엄격한 인증 절차를 거치고 규격화된다. 섬유 소재 TENCEL™ 모달과 TENCEL™ 리오셀 섬유 모두 친환경 생산 공정을 통해 생산돼 퇴비로 쓰이거나 생분해가 가능해 자연으로 완전히 되돌아갈 수 있다. TENCEL™ 모달 및 TENCEL™ 리오셀 섬유는 미국 USDA (U.S. Department of Agriculture, 미 농무부)의 BioPreferred® 프로그램 지정을 받았다. 더 자세한 문의 사항은 담당자에게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