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2022 호매실 어울림 보치아·슐런 대회 성료

2022-07-19 15:29 출처: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이 ‘2022년 어울림 보치아·슐런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수원--(뉴스와이어)--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안은경 관장)은 7월 6일(수) 장애인 및 비장애인 60여 명이 참여한 ‘2022년 어울림 보치아·슐런 대회’가 성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어울림 보치아·슐런 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통합 체육 활동으로 연대 및 교류를 강화하고, 장애인 스포츠의 이해 도모 및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진행했다.

보치아는 패럴림픽 정식 종목으로 표적구에 공을 던지거나 굴려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뇌 병변 및 운동성 장애인이 참여할 수 있는 경기다. 슐런은 나무보드 위에서 나무토막(퍽)을 손으로 관문에 밀어 넣어 점수를 내는 네덜란드 전통 스포츠다.

대회에 참가한 한 선수는 “코로나19로 2년간 대회가 없어 아쉬웠었는데, 이번 대회 참여를 통해 승패를 떠나서 모두 하나 된 느낌이었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참여하는 대회라 함께 웃고 즐거워하고 열심히 하는 모습이 아름다웠다. 다음 대회에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남겼다.

또한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안은경 관장은 “장애 당사자의 삶의 즐거움 향상을 위해 대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평생학습을 진행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어울림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인간 존엄의 가톨릭 정신을 바탕으로 서수원권 장애인 복지 인프라 구축을 통해 균형 발전은 물론, 지역장애인 및 당사자 가족에 대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복지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